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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디오랩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빌리브의 위치기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하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에게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시행일 7일 전부터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개정 사유, 개정되는 내용, 개정 약관의 시행일 등을 공지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시행일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개정 사유, 개정되는 내용, 시행일 등을 공지하고, 추가로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개별 통지를 진행합니다.

5. 회원이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하면 개정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 외 서비스에 적용되는 운영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고, 운영정책에서 정한 서비스의 이용 조건과 방법이 본 약관과 다른 경우에는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본 약관과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통지하는 경우에는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합니다.

2. 회사가 개별 회원을 대상으로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원 계정의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서비스 알림 기능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계정상의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가 회사에 알린 내용과 다르거나 수신 불가, 수신 거부 등 회원의 이용 환경의 사유로 회사로부터 개별 통지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현위치를 기반으로 부모에게 현위치를 알림

2. 회원의 현위치를 기반으로 안전구역 진입/이탈 여부를 부모에게 알림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부가적인 서비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변경 통지)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 전체 회원 또는 불특정 다수인 회원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과 중단)

1.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 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②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경우

③ 해킹, DDOS,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단,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전까지 중단일자 및 중단사유 등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추가로 회원 계정상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를 통하여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경우

②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③ 그 밖에 각 호에 중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 정지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과 제공)

1.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와 제공 목적을 사전에 고지하고 개인위치정보 주체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는 해당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일시 등을 즉시 통지합니다. 단,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계정상 이메일 주소, 회사의 서비스 화면 내 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는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영상 등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회원이 이메일 주소, 서비스 화면 내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미리 요청하였거나 동의한 경우

4.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 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 본인에 대한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사실 확인 자료

② 회원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 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3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에 권리 행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면책)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사유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인 경우

② 해킹, DDOS,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인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는 정보의 신뢰도 또는 정확도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을 처리하는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 ‘1:1문의’를 통하여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제기하면 회사의 분쟁조정센터 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확인합니다.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30일 이내 ‘1:1문의 답변’을 통하여 처리 진행 상황 또는 처리 결과를 개별 통지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3조 (연락처)

1. 회사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 (주)디오랩스

대표자 : 김호돈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5-29 B1

대표전화 : 02-867-9957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소속 : (주)디오랩스 부설연구소

대표전화 : 02-867-9957

이름 : 정진우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5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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